라면 먹으면서 살 안찌는 방법
라면 먹으면서 살 안찌는 방법
살이 안 찌는 체질 개선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살이 안 찌는 체질의 분들도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 만큼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텐데요 특히나 남성분들의 경우 더 스트레스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살이 안 찌는 체질을 어떻게 해야 바꿀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살이 안찌는 분들은 거의 모든 먹을 욕심인 식욕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한 두 끼니 정도만 먹는 경우를 정말 많이 봅니다. 혹은 먹고 싶을 때만 음식을 찾아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 변비가 생기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에 평소에 규칙적인 식사를 할 수 있는 자연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행착오 끝에 75kg까지 증량에 성공하였지만,
대학병원에서 인턴을 시작하고 나서 한달 만에 70kg까지 빠졌습니다. 일주일에 100시간 이상 근무를 하며, 일주일에 2~3번씩 당직을 섰고, 수면시간은 늘 불규칙하고 부족했고, 너무 바빠서 점심과 저녁을 먹을 시간도 없었습니다.
정수기만 보시면 뛰어가서 물로 배를 채우는 동기들도 있었습니다. 활동량은 엄청나서 매일 교대시간에 보시면 속옷까지 땀에 젖어있었습니다.
다행히 그토록 굶으며 뛰어다녔어도 건강증량 했던 효과는 지속되어 70kg 미만으로 빠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건강도 악화되고 체중도 더 빠질것이라는 불안감이 있었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가장 빠르고 손쉽게 먹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매일 김밥을 사 먹었습니다.
규칙적인 하루의 루틴이 있는 경우
매일 다섯끼 식사로 맞춰가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당연시 끼니 횟수를 늘려가며 건강증량에 도달할 수 있으니 본인의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평소에 아침을 걸렀던 사람이더라도, 아침에 30분이라도 평소보다. 일찍 기상하면 아침밥을 먹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저녁 먹는 시간을 5~6시 정도로 앞당길 수 있으면 저녁 간식을 8~9시에 먹을 수 있고 그렇다면 하루 여섯끼도 가능합니다.
밥을 먹고 2시간 정도 뒤에 수면을 취하면 밥 먹고 바로 자는 것보다. 소화흡수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일주일치 식단표를 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다음날 먹을 음식을 미리 생각하고, 찾아보고, 핸드폰이나 메모장에 기록해두세요. 당일 무엇을 먹을지, 어떤 음식에 칼로리나 영양성분이 충분할지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음식은 이렇게 먹어요
중식 음식은 정말 칼로리가 어마어마합니다. 메뉴들 대부분이 700kcal가 넘고 메뉴 두 개를 먹는 것만으로도 하루 칼로리 섭취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장면, 짬뽕에 단무지, 탕수육 등을 함께 먹으면 칼로리는 더 어마어마하게 변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차라리 먹고 싶은 메뉴 딱 한 가지만 깔끔하게 먹거나, 특별하게 끌어당기는 메뉴가 있는 날이 아니라면 짬뽕밥을 선택해서 채소와 해산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밥은 12 공기만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12 공기로 밥이 적다고 느껴지시는 분이라면 밥은 1 공기를 다.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드시게 되면 짬뽕, 자장면 한 그릇을 뚝딱하는 것보다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면서 포만감은 충분히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라면 냄새를 맡게 되면 그 유혹을 참기가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밥이랑 꼭 같이 먹어요
밥은 어떤 음식보다. 포만감을 충분하게 해주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터들은 음식을 먹을 때 칼로리를 걱정하거나 살이 찔까 불안해 밥을 피하곤 합니다. 하지만 정말 음식 자제력이 좋으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밥을 꼭 같이 드셔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밥으로 보충하는 포만감만큼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되면 오히려 다른 음식들로 더 많은 식사량을 채우게 되고 디저트나 다른 음식들이 먹고 싶은 욕구가 커지게 됩니다.
다양한 음식들로 칼로리를 채우는 것보다는 충분한 양의 밥으로 포만감을 충족시키고 나머지 맛있는 음식들을 적절하게 즐기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1 등등 꿀팁
살이 안 찌는 체질을 외배엽이라고 부르는데 외배엽 체질은 평소에 배고프다는 생각이 들면 안 됩니다. 끼니와 끼니 사이에 탄수화물 간식을 섭취해 주는 게 좋은데 이럴때 추천드리는 음식으로는 바나나,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아침과 점심 사이에 간식, 점심과 저녁 사이에 간식을 먹어주면서 운동을 한 달만 해보시게 된다면 체중이 생각보다. 많이 올라갈 것입니다. 더 좋은 것은 끼니의 수도 늘리는 것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야식 이렇게 늘리면서 식사량을 점차 늘려주신다면 살찌우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운동과, 많은 양의 식사, 중간에 간식 잊지 마시고 이 글을 통해 꼭 체중을 늘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행착오 끝에 75kg까지 증량에
대학병원에서 인턴을 시작하고 나서 한달 만에 70kg까지 빠졌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하루의 루틴이 있는
매일 다섯끼 식사로 맞춰가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규칙적인 하루의 루틴이
중식 음식은 정말 칼로리가 어마어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