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9학년도 9월 평가원 모의고사 수학 나형 30번

싸이플 2023. 9. 11.

2019학년도 9월 평가원 모의고사 수학 나형 30번

고등수학 문제 풀이 며칠 전 교육부에서 수능 킬러문항에 관하여 국어, 수학, 영어 세 과목의 예시를 공개하였죠.교육부는 킬러문항을 공교육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을 갖고 사교육에서 배운 문제풀이 기술을 공부한 학생들에게 유리한 문항으로 정의했습니다. 특히 수학의 경우 일부 사안은 여러 개의 수학적 개념을 결합하여 과도하게 어려운 사고 아니면 고차원적인 해결 방법을 가져야 풀 수 있다고 이야기했는데요.또한, 고급 수학이나 대학 과정 등을 학원에서 미리 선행학습한 학생은 출제자가 고대하는 풀이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도 사안을 해결할 수 있어 유불리를 발생시키는 문제도 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자 그렇다면 정말 앞서 말한 지적이 맞는지 확인해볼까요? 스포를 하자면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2019학년도 9월 평가원 모의고사

2024학년도 6월 모의고사 공통 22번

교육부가 킬러문항으로 선정한 이유 다항함수의 도함수, 함수의 극대극소, 함수의 그래프 등 3가지 이상의 수학적 아이디어가 결합되어 문제해결 과정이 복잡하고 꽤나 고차원적인 접근방법을 요구하며, 보편적인 공교육 학습만으로 이런 풀이 방법을 생각해내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 저는 사실 이것도 이해가 안되는게 왜 여러 수학적 아이디어가 결합되면 안되는건가요? 여러가지 수학적 도구를 생각하여 사안을 대응하는 게 나쁜건가요? 당연히 변별력이 있게 내려면 어려움이 있어야 하는 거지 않습니까? 보편적인 공교육 학습만으로 풀이 방법을 생각해내기 어렵다는데 공교육의 질을 올릴 생각을 하셔야지 공교육으로 안되니깐 사안을 쉽게 내라고 하는 패배자적인 마인드는 바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공교육만으로도 풀이는 가능합니다.

2024학년도 6월 모의고사 공통

2024학년도 6월 모의고사 미적분 30번

교육부가 킬러문항으로 선정한 이유 등비수열 등 여러 가지 수열의 일반항 및 합, 등비급수 등 다수의 수학적 아이디어가 결합되어 문제해결 과정이 복잡하고 꽤나 고차원적인 접근방법을 요구하며, 보편적인 공교육 학습만으로 이런 풀이 방법을 생각해내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 22번 문제와 비슷하게 다양한 수학적 개념을 요하는 문제인 건 맞습니다만 왜 이게 잘못되었는지도 모르겠고 직접 풀어본 결과 공비의 범위만 조건을 만족하도록 잘 설정하면 쉽게 풀리는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수능이 무언가 잘못되어가고 있습니다.

교육부의 발표에 굉장한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올해 3월 모의고사와 6월 모의고사를 다. 풀어본 저로써는 굉장히 최근 동안 밸런스를 비롯하여 문제의 퀄리티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와중에 정부에서 이런 결정을 하고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갑작스러운 변화를 주어 혼란을 야기해야하는 점에서는 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데 집중력을 발휘하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수험생 여러분들은 기죽지 마시고 당황하지 마시고 본인이 하는 길에 집중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어내길 바랍니다.

학습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나오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은 버리시고 계속해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4학년도 6월 모의고사 공통

교육부가 킬러문항으로 선정한 이유 다항함수의 도함수, 함수의 극대극소, 함수의 그래프 등 3가지 이상의 수학적 아이디어가 결합되어 문제해결 과정이 복잡하고 꽤나 고차원적인 접근방법을 요구하며, 보편적인 공교육 학습만으로 이런 풀이 방법을 생각해내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 저는 사실 이것도 이해가 안되는게 왜 여러 수학적 아이디어가 결합되면 안되는건가요? 여러가지 수학적 도구를 생각하여 사안을 대응하는 게 나쁜건가요? 당연히 변별력이 있게 내려면 어려움이 있어야 하는 거지 않습니까? 보편적인 공교육 학습만으로 풀이 방법을 생각해내기 어렵다는데 공교육의 질을 올릴 생각을 하셔야지 공교육으로 안되니깐 사안을 쉽게 내라고 하는 패배자적인 마인드는 바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6월 모의고사 미적분

교육부가 킬러문항으로 선정한 이유 등비수열 등 여러 가지 수열의 일반항 및 합, 등비급수 등 다수의 수학적 아이디어가 결합되어 문제해결 과정이 복잡하고 꽤나 고차원적인 접근방법을 요구하며, 보편적인 공교육 학습만으로 이런 풀이 방법을 생각해내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 22번 문제와 비슷하게 다양한 수학적 개념을 요하는 문제인 건 맞습니다만 왜 이게 잘못되었는지도 모르겠고 직접 풀어본 결과 공비의 범위만 조건을 만족하도록 잘 설정하면 쉽게 풀리는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4학년도 6월 모의고사

교육부의 발표에 굉장한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