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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배달시장 진출의 사상 (사장님이 꼭 아셔야 하는 배달시장의 이해)

싸이플 2023. 8. 18.

네이버 배달시장 진출의 사상 (사장님이 꼭 아셔야 하는 배달시장의 이해)

모든 물류를 안전하게 경량렉, 파렛트렉, 중량렉, 냉동, 냉장, 상온 보관이 가능합니다. 전자상거래를 하시면서 판매하시는 상품을 보관할 공간이 불충분하거나 인력이 부족하신 분들은 파워세일마트 물류 상담받으시고 상품을 안전하게 보관포장택배 발송까지의 일을 위탁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물류대행 서비스 현재 온라인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는 라이브와 같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소비자와 상품을 순식간에 연결시켜주고 구매로도 이어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온라인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네이버 배달시장 진출의 사상

마케팅을 통해 매출까지 신경 써줄 수 있는 업체인가?

이건 아마 라이트핸드 만의 장점일 듯싶고 다른 3PL 물류 업체에서는 쉽게 따라올 수 없을 거라 자부하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라이트핸드는 어떠한 식으로 고객사의 마케팅과 컨설팅까지 가능할까요? 대표인 제가 직접 쇼핑몰과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면서 3PL 물류 업체를 시작했기에 다른 업체 대표님들과는 방향성이 완벽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희 라이트핸드는 태생이 이커머스 업체이기 때문에 판매가 주목적이고 거기에 빠질 수 없는 서비스로 3PL 물류 업체를 시작했기 때문에 배송은 물론이고 마케팅, 컨설팅까지 그 누구보다.

진심로 보입니다 이야말로 20년에 입점된 업체가 저희 3PL 물류 업체에게 마케팅과 컨설팅까지 의뢰한 시점에서 3개월 만에 매출을 4배 인접하게 상승시킨 사례입니다.

반려견, 반려묘 영역

이 영역에서는 페이지 버튼을 이용하여 강아지, 고양이를 구분하는데 커머스 제품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추천상품을 나열합니다. 다른 견주님들이 많이 보고 있는 상품이에요, 다른 집사님들이 많이 보고 있는 상품이에요 등 강아지와 고냥이 주인에 따라 카피를 상이하게 사용했다.

이 영역은 어바웃펫, 펫프렌즈, 브랜드명 직영관 세 영역으로 다시 소분되는데 각 버티컬 업체는 행사 하는 제품이 드러나고 브랜드명 직영관의 경우 소분류를 통해 "0월 0주 인싸브랜드"라는 이름을 통해 브랜드명 직영관과 대표 상품의 Product Card를 노출합니다.

버티컬 업체의 경우 별도 툴로 행사 상품 등록을 하여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보이고. 브랜드명 직영관의 경우 소분류전체, 냠냡쩝쩝간식 및 사료, 캣타운 등를 기준으로 해당되는 주에 인기 있는 브랜드명 직영관 스토어를 차례대로 노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버티컬 업체

즐거운 점은 이용자의 My펫 정보를 가져와서 각 업체의 제안 상품을 노출하는 구역이 있습니다. 이 두 업체는 자사몰도 꽤 크게 운영하고 있고 각 업체별로 서비스하거나 마케팅이 다르기 때문에 내용상에는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기획전은 업체별로 상이하게 운영합니다. 다만 기획전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게시판이나 Product card 작성 툴도 네이버에서 지정된 양식을 이용한다는 지 이미지 product card의 구성으로 비슷합니다.

브랜드명 직영관 페이지

홈페이지는 빅 케로셀 배너를 시작으로 인기 브랜드명 목록, 마이펫 영역, 애완동물 영역, 무료체험단, 랭킹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기획전은 네이버쇼핑 단독 페이지 툴인지 큰 이벤트 이미지와 Product card 로 구성되는데 버티컬 업체의 기획전 페이지와 구조 자체는 비슷합니다. 아마 입점 브랜드의 단독 기획전등을 어필해주기 위한 페이지로 보입니다. 마이펫 영역은 네이버펫 메인과 같은 모양세고,애완동물 영역은 메인 페이지의 반려견,묘 섹션과 같은 페이지 버튼으로 구성하되 인싸 브랜드명 카드를 노출합니다.

무료체험단은 네이버쇼핑 전체로 운영하고 있는 무료체험단 중 네이버펫 필터 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각 브랜드별 체험단 페이지는 각 브랜드별로 등록하는 것으로 보이고, 브랜드명 직영관 스마트 스토어 뉴스 탭에서 별도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은 기본적으로 데이터가 많습니다.. 본사의 메인 서비스인 검색을 기반으로 커머스로 이어지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실 이걸 쿠팡이 이길 수 있나 싶습니다. 또한 쿠팡과 달리, 네이버의 경우 입점 업체별로 브랜딩, 개별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여러가지 툴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네이버페이, 플러스멤버쉽까지 유저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추가 BM까지 있으니 이만한 돈 벌이가 있을까. 다만 개인적으로 이커머스 업체가 거의 모든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유는 물론 아마존의 방안을 흉내내는 것도 있겠지만 점차 고도화되는 숍인숍 구조와 그에 따른 개발, 운영비, 입점 업체 관리에 드는 비용 등등 사실 돈 나갈 부분도 만만치 않다는 것 때문인 것 같다.

국내 이커머스 전쟁도 결국 흑자로 전환되는 업체가 생길 것이고 승자가 나올텐데. 이커머스 편리한 UIUX가 승리 요소의 큰 부분을 차지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케팅을 통해 매출까지 신경 써줄 수 있는

이건 아마 라이트핸드 만의 장점일 듯싶고 다른 3PL 물류 업체에서는 쉽게 따라올 수 없을 거라 자부하는 대한민국 유일무이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견 반려묘 영역

이 영역에서는 페이지 버튼을 이용하여 강아지, 고양이를 구분하는데 커머스 제품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추천상품을 나열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견 반려묘 영역

즐거운 점은 이용자의 My펫 정보를 가져와서 각 업체의 제안 상품을 노출하는 구역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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